자주 묻는 질문

결심이 작심삼일로 끝나는 이유는 혼자 시작하니 혼자 무심히 끝내도 크게 양심에 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습관도 에너지라 외부에서 어떤 자극이 가해지지 않으면 원래대로 돌아가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외부 자극제로 돈을 걸게 되면 달성을 해야겠다는 확실한 인센티브가 되고, 아울러 이는 결심 선언을 외부에 공식적으로 선언하는 계기가 되어 달성 확률이 어떤 경우보다 높아지겠지요.

리워드는 결심 달성시 참가비의 10%입니다. 그러나, 이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율이 변경될 경우 30일전 사전 공지 예정입니다.

달성시 참가비와 리워드는 결심달성 확정일로부터 정상 영업일 기준 7일내 지급됩니다.
단, 여기서 한가지 알고 갈 것은 리워드는 세법상 ‘기타소득’에 해당해서 소득세율은 22%가 부가됩니다. 따라서 리워드의 78%는 고객에게 실지급되고, 22%는 국고로 들어갑니다.

어떤 행동을 습관화하기 위해서는 하루의 예외도 허용하지 않는 환경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한 두주의 일회성 이벤트로 끝나서는 습관화는 어렵겠지요. 또한 대부분 작심삼일로 끝나는 이유는 대부분 현재를 편하게 보내고자 하는 충동에서 시작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충동을 애초에 허용하지 않기 위해 예외를 두지 않습니다. 그리해야 두머니 서비스 기간 이후에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심 달성도 실패했는데, 참가비를 전혀 돌려받지 못하면 고객 입장에서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이를 계기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기회로 돌려 드리고자 함입니다. 또한 두머니는 시작과 함께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는 회사로 자리매김 하고자 하는 의지가 크기 때문입니다.

네 맞습니다! 가입자 명의로 납부되고, 따라서 년말 세액공제 대상이 됩니다.
또한 기부는 결심 완료일 기준 다음달 내로 실행되고, 납부 완료시 기부단체에서 가입자 이메일로 감사 메시지가 송부될 예정으로 그 때 납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으로 시작하고, 그 단체와 협약식도 체결을 했습니다.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곳은 많지만, 두머니는 우선 어린이들이 조금이라도 더 희망을 갖고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우선 회사가 정하는 기부처로 시작하고, 거래 규모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고객님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다변화할 예정입니다.

어떤 행동을 21일간 계속하면 습관이 된다고 합니다. 멕스웰 몰치의 『성공의 법칙』에 따르면 뇌는 생체 변화 발생시 처음에는 저항을 하다가 21일이 지나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서 습관화가 된다고 합니다.(21일의 기적)
두머니는 이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좀 더 확실히 습관화하기 위해 최소 30일을 진행기간으로 정하고자 합니다.

두머니 상품은 고객 여러분이 고치고 싶거나 습관화하고 싶은 모든 활동을 상품화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니즈가 모두 다르므로 두머니는 여러분의 자유주제 설정을 권장합니다.
단, 실천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검증방법은 함께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수행할 결심의 성격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대부분은 사진을 찍어서 SNS (카톡,인스타,페이스북 등)에 올리는 방법과 검증을 위한 가족/지인 검증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가족에게 화 안내기” 결심을 수행하는 경우 이를 증명하기 위해 가입자는 가족 연락처를 제공하고, 두머니는 가족에게 주기적으로 메시지를 보내 확인을 하게 됩니다. (가족의 연락처는 본 목적으로만 활용됩니다.)